우리나라 대부분 회사의 공식 정년 나이는 만 60세입니다. 하지만 국민연금 수령 나이는 60세부터 점점 미뤄져 2033년에는 65세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은퇴 나이보다 국민연금 수령 나이가 많다 보니 연금 크레바스가 생겨 그 기간동안 잠시라도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의료기술의 발달로 요즘 60세 어르신은 옛날 60세와는 다르게 에너지 넘치고 노인이라고 하기 민망하신 젊은 분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을 위해 서울시에서 시니어 공공근로 일자리를 만들어 아직 건강하신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노인 어르신 일자리 시니어 공공근로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어르신 취업지원센터
서울시에서 시니어 공공근로를 위한 어르신 취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노인 공공근로 구인정보, 구직신청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으실 수 있고, 이미 참여해 본 분의 취업 후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뿐만 아니라 시니어 교육도 하고 있어, 직무 교육을 받으신 뒤 새로운 일자리에 도전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시니어 공공근로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은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공공근로 일자리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50플러스 포털
서울시에서 은퇴한 중장년 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새로운 커리어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재취업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강화시키는 교육사업을 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알선해 주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의 경우 서울시 어르신 취업 지원센터보다 좀 더 나이가 어린 50세부터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히 새로운 교육을 통해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싶으신 분을 위한 교육사업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기업, 공공기과 연계된 인턴십 프로그램도 있으니 시니어 노인 일자리,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은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노인 어르신 일자리 시니어 공공근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의 60세는 노인이었지만 지금 60세는 새로운 인생 2막을 사는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젊고 건강한 데다, 그동안의 연륜과 경험이 쌓였기 때문에 누구든지 의지만 있다면 아직 사회에서 일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비록 회사의 정년이 만 60세라 은퇴했지만, 아직 더 일하고 직장에서의 보람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은 시니어 공공근로 일자리를 알아보셔서 멋진 커리어를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기초연금이나 만65세 이상 핸드폰 요금 할인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라면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