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일이 있어서 송파에 들렀다가 점심시간에 송파에 장칼국수 맛집인 장칼집이 있다고 하여 들렀습니다. 예전 강릉에 들렀을 때 장칼국수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오늘은 송파의 장칼국수 맛집인 장칼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칼집 주소
장칼집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서울시 송파구 가락로6길 3
- 영업시간: 11:00 ~ 15:00
점심시간에만 운영하는 곳이므로 저녁에 가서 허탕 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상가가 골목길에 있어 주차할 공간이 없는데 바로 인근에 있는 송파책박물관에 주차하시고 식사하시면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장칼집 메뉴
장칼국수 맛집답게 메뉴가 단촐합니다. 장칼국수와 장칼국수 곱빼기를 팔고 매운것을 못먹는 사람을 위해 있는 것인지 들깨칼국수와 왕만두 등이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참치 주먹밥, 물만두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가서 장칼국수, 들깨칼국수, 참치 주먹밥, 물만두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장칼국수 음식
장칼집은 장칼국수 맛집답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칼국수를 시켜 먹고 있었습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가서 아이가 먹기엔 장칼국수가 매우니 들깨칼국수와 참치 주먹밥, 물만두를 추가로 시켰습니다.
장칼국수는 익히 우리가 아는 것 같이 약간 두꺼운 면에 고추장 베이스로 된 국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 식당에 갔을 때 30분 기다려 입장했는데, 처음 장칼국수를 먹었을 때 30분 기다려서 먹을 맛집인가? 하는 의문이 조금 들었습니다. 예전에 강릉에서 먹었던 장칼국수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그때의 맛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맛이 없진 않았지만, 조금 평범하다고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들깨칼국수는 제가 먹으려고 시켰는데, 정말 들깨칼국수를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면 장칼국수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사이드로 시킨 참치주먹밥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장칼국수의 매운 맛을 잡아주기도 하고 참치를 아끼지 않고 넣어주셔서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겐 가장 입에 맞는 메뉴가 참치 주먹밥이었습니다.
아이가 먹을만한 메뉴가 마땅치 않아 물만두도 시켰습니다. 평범한 물만두였지만, 아이가 만두를 좋아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총평
블로그 후기도 많고 점심만 운영하는 곳이라 30분 대기를 기다리면서 큰 기대를 하였지만, 기대가 커서 그랬는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식당이었습니다. 혹시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개인적으론 사람이 많은 주말이 아닌 평일에 가셔서 드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