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들린 날 점심을 먹을 곳을 찾았습니다. 식당이 너무 많아 어디 갈지 결정을 잘하지 못하였는데 바로 앞에 홍콩 음식점인 호우섬이 보여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가서 식사했는데 생각보다 음식이 맛있어서 만족하였습니다. 오늘은 코엑스 홍콩 음식 맛집인 호우섬(HAO' SUM)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AO' SUM
호우섬은 홍콩식 대중음식점을 표방하는 식당으로 딤섬, 우육탕면 등 홍콩 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을 파는 곳입니다. 아래 메뉴를 보시면 소롱포, 우육탕면, 도삭면 등 대중적인 홍콩 음식들이 있고 뽀자이판이란 홍콩식 솥 밥도 팔았습니다. 저는 이 식당에서 소롱포, 쇼마이, 우육탕면, 닭고기 조림을 시켜 먹었습니다.
이 매장은 식사 전 결제를 먼저 하는 선불 시스템으로, 자리에 있는 종이 주문서에 먹을 것들 수량을 체크한 뒤 카운터에 제출하고 결제하신 뒤 식사를 즐기시면 됩니다.
아이가 배고파해서 주문이 나오자마자 먹어서 음식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우육탕면은 담백한 맛이 나서 아이가 먹기 좋아했고,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메뉴 주문 시 고수 빼는 란에 체크하시면 고수를 뺀 채로 조리해서 나옵니다. 그리고 소롱포와 쇼마이도 양은 적지만 담백하게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아이 배를 먼저 채운 뒤 닭고기 조림이 나왔는데, 뽀자이판의 경우 주문 시 바로 안 나오고 조리하는 데 시간이 걸려 15분~20분 정도 걸리니 이점을 생각하시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뽀자이판은 처음 먹어본 음식이었는데, 우리나라 돌솥비빔밥을 간장소스와 닭고기, 버섯 등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든 음식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식당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이 이 뽀짜이판 닭고기 조림이었습니다. 이 식당에 들르시는 분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꼭 시켜 드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총평
아무 생각 없이 눈에 보이는 식당에 들어갔지만, 다행히 맛집에 들어가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음식의 양이 조금 적어, 식사량이 적으신 분들은 괜찮지만,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1인분 양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코엑스에 들리시면 많은 음식점이 있어 어디 갈지 고민되는데 한 번쯤 들려서 식사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