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휴가 기간에 강씨봉 자연휴양림을 들른 후 용문산 자연휴양림에 방문하였습니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용문산 자연휴양림에선 숲속의 집인 행복마루2에서 지냈는데, 이번 포스팅은 수도권 근교에 위치한 용문산 자연휴양림과 휴양림 내 계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용문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행복마루2
두 번째 숙소인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양평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에서 가기 좋은 자연휴양림입니다.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인기가 많은 휴양림입니다. 저는 운이 좋게 선착순 신청으로 행복마루2를 예약하여 숙박할 수 있었습니다.
행복마루2는 행복마루3과 나란히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아래 주차장이 있어 주차 후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행복마루2는 복층형 구조로 1층엔 거실 겸 주방과 화장실이 있고, 2층에 다락방이 있습니다. 다락방은 아이가 좋아해 아이가 있는 가족은 행복마루2를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자연휴양림에는 전자레인지가 없는데, 행복마루2에는 자연휴양림이 있어 요리하는 데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용문산 자연휴양림 화장실은 샤워부스가 나누어져 있어서 샤워하며 물이 화장실에 덜 튀어서 좋았고, 특이한 점이 다른 휴양림과 다르게 족욕 시설이 있어 경치를 보며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행복마루2는 용문산 자연휴양림 내에서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거실에서 보이는 뷰가 탁 트여 좋습니다.
행복마루2에서도 야외 테이블과 그릴이 있어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날 강씨봉 자연휴양림에서 바베큐를 먹어 저희는 바베큐 시설을 이용하진 않았습니다.
용문산 자연휴양림 계곡
용문산 자연휴양림 내에도 계곡이 있어서 여름에 물놀이하며 보내기 좋습니다. 용문산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우측으로 가면 캠핑 데크와 산행을 할 수 있는 길이 나 있는데 그 길을 따라가면 바로 우측에 계곡이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내려가는 길이 3군데가 있어서 총 3군데 나뉘어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계곡들이 나누어져 있어서 물놀이하는 사람들이 분산되어 좋았습니다. 계곡의 깊이는 어른 발목 정도에서 깊은 곳은 무릎 정도 되었는데,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한 깊이인 것 같습니다.
계곡 위쪽으로는 데크가 있어서 산행하시는 분들은 데크를 따라 위로 올라갔습니다.
총평
무더움 여름, 도심을 피해서 서울에서 1시간이면 올 수 있는 가까운 휴양림이라 접근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차 타고 5분만 나가면 바로 양평역 인근 시내가 나와 밖에서 드실 분들이 가실만한 식당도 많았고, 오가며 양평 맛집, 카페들이 많아 숙소에서는 잠만 자고 양평 여행을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다녀왔던 휴양림들 링크를 아래에 남기니 수도권 근교 자연휴양림 다니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가평 아이랑 계곡 물놀이 하기 좋은 강씨봉 자연휴양림
충북 충주 수도권에서 가기 좋은 문성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민들레 후기
올해 개장한 수도권 근처 무의도 자연휴양림 연립동 103호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