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은 서울 근교에 있어서 많은 사람이 여행가는 수도권 근교 여행지입니다. 저 역시 주말이 되면 양평에 자주 놀러 가곤 하는데 양평에 가면 꼭 가는 맛집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이 가본 검증된 맛집인 만큼 주말 점심시간에 가면 1시간이나 대기해야 하는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양평 여행 때 갔던 개군면 해물칼국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군면 해물칼국수 위치
개군면 해물칼국수는 양평 시내와는 조금 떨어진 양평군 남부에 있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개군로 242
대중교통으로 가기엔 힘들어 보이고 자동차로 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면이 많기 때문에 식당 앞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메뉴
개군면 해물칼국수는 맛집답게 메뉴가 간단합니다. 메뉴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물칼국수
- 해물야채파전
- 돈까스
메인 요리는 해물칼국수와 해물야채파전이지만, 칼국수나 파전을 못 먹는 아이들이 있다면 돈까스를 추가로 시켜서 주시면 됩니다. 저는 칼국수와 파전만 시켜서 먹었지만, 주변 테이블을 보니 어른끼리 와도 돈까스를 시켜서 나눠 먹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푸짐한 음식
제가 양평에 가면 이곳에 꼭 들르는 이유는 맛도 있지만 양도 정말 많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먹기 좋기 때문입니다. 양평에 놀러 갈 경우 인당 2~3만원 이상 하는 식당도 많은데 이곳은 해물칼국수는 14,000원, 해물야채파전은 12,000원으로 저렴하여 부담 없이 즐기기 좋습니다. 해물칼국수는 낙지, 오징어, 전복, 조개류를 먼저 넣어서 주고 해산물을 다 먹은 뒤 종업원에게 말을 하면 칼국수 면을 줘서 칼국수를 넣고 먹습니다. 해산물 양이 많이 칼국수면은 다 먹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 가게의 메인은 바사삭 해물야채파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뉴에도 나와 있듯이 해물파전을 바하게 튀겨서 조리해 나오는데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 음식입니다. 양도 매우 커 파전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입니다.
해물칼국수 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진짜 맛집이라고 하는데 이곳의 김치 또한 일품입니다. 김치를 다 드실 경우 식당 중앙에 셀프바가 있으니 김치를 먹을 만큼 더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총평
양평에 갈 때마다 들르는 식당이지만 항상 만족하게 먹는 맛집입니다. 매주 수요일이 정기휴일이라 저는 목요일 낮에 들렀는데,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주말에 가면 오픈 시간에 바로 가지 않으면 1시간가량 기다릴 수도 있다고 하니 주말에 가실 분이라면 일찍 들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