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름이 다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지난주 여름 막바지를 즐기기 위해 자연휴양림 줍줍에 성공하여 충북 충주에 있는 문성 자연휴양림의 숲속의 집 민들레를 예약하여 다녀왔습니다. 휴양림 후기가 별로 없어서 몇개 못봤는데 갔다 와보니 만족스러운 휴양림이었습니다.
문성 자연휴양림 주소, 예약 방법
충청북도에 있는 문선 자연휴양림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충북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191 문성자연휴양림
서울에서 안 막히면 1시간 반, 토요일 오후 막힐 때는 2시간 반 ~ 3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예약은 선착순 방식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6주 차 화요일까지 오픈됩니다. 지역 주민우선예약정책(충주시 거주자)이 있어 지역 주민분들은 매월 1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1일부터 말일까지 월별로 열리며 미예약 시설에 한하여 매달 2일 9시부터 잔여분 예약이 열립니다.
문성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민들레
제가 묵은 숙소는 숲속의 집은 민들레 객실로 2층 독채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방 1, 거실 1, 화장실 1, 다락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 가족이 오거나 가족 구성원이 적으면 두 가족이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제가 갔을 당시에는 야외테이블이 노후화되어 치워서 따로 야외에서 바베큐를 구워 먹으려면 테이블 및 화로 등 설비를 갖고와야 해서 이번엔 야외바베큐를 먹지 않고 근처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해결했습니다.
처음 문으로 들어가면 거실 겸 주방이 나옵니다. 거실에는 에어컨, 선풍기, 난방시설이 잘 되어있어 여름, 겨울에 가시더라도 편안하게 머무실 수 있습니다.
방이 하나 있는데 제가 가본 자연휴양림들과는 다르게 방에 침대가 있었습니다. 침대에는 부모님이 주무셨는데, 불편함 없이 잘 주무셨다 하니 상태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방안 벽장에 이불이 4인 세트가 있어 위에 다락방이나 거실에서 주무실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엄청 좋진 않지만 깔끔하게 청소되어 있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아직 춥지 않아 사용하지 않았는데 화장실 벽에 전기히터가 있어 추운 겨울에도 화장실을 따뜻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 다락들은 천장 높이가 낮아 서 있기 불편한 곳이 많은데 이곳은 천장 높이가 높아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락 크기도 넓어 위에서 4명이 자도 충분한 크기였습니다. 특히 다락 옆에 베란다가 있어 베란다에서 밖을 볼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문성 자연휴양림 개울
문성 자연휴양림에 들어오면 제일 먼저 관리사무소가 보입니다. 이 관리사무소 왼편으로 다리가 있는데 그 다리 밑에 작은 개울이 흐릅니다. 크기가 작아 물놀이하기엔 부족하지만, 물고기와 개구리, 고동 등이 살고 있어 아이와 채집활동을 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문성 자연휴양림 곤충체험관
문성 자연휴양림에서 제가 묵은 숙소 반대편 길로 올라가면 여러 체험시설들이 나옵니다. 생태체험관과 숲속도서관이 있었는데 이 두곳은 이용하지 않았고, 곤충체험관과 유아숲체험원에 다녀왔습니다.
곤충체험관은 작은 시설로 곤충들의 모형과 실제 박제된 곤충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곤충 제험관 안에 개울이 흐르는데 그 개울 안에 개구리, 고동들이 살고 있어 아이가 관찰하기에 좋았습니다.
문성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
곤충체험관 우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오는데 조금만 올라가면 유아숲체험원이 나옵니다.
이 유아숲체험원에는 토끼, 닭 사육장인 꼬꼬랜드, 놀이터 등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꼬꼬랜드로 안에 토끼와 닭이 함께 있습니다. 제 아이도 토끼에게 풀을 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좀 더 위로 올라가면 미끄럼틀과 줄타기, 암벽등반을 할 수 있는 놀이터가 나옵니다.
이 유아숲체험원 옆에 개울이 흐르는데 이곳이 개울 옆이라 그런지 개구리들이 엄청 많이 살고 있었습니다. 개울 바로 옆이 아니라 들판에 개구리들이 여러 마리 살고 있어서 아이가 몇 시간 동안 개구리를 잡으며 뛰놀았습니다. 개구리 외에도 방아깨비, 잠자리, 나방 등 다양한 곤충들을 잡으며 제대로 숲 체험을 즐겼습니다.
총평
문성 자연휴양림에 목재체험관이 있어 목재체험관도 들를 예정이었으나, 아이가 곤충 잡는 데 여넘이 없어 이용하지 못하였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이 있어 수영장도 운영하고,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운행을 안 하지만 짚라인도 있어 즐길 거리가 많은 휴양림이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이용을 못했지만, 내년 여름엔 꼭 예약하여 수영장과 라인 모두 즐기러 다시 오고 싶은 휴양림입니다.
경기도 양평 계곡 있는 용문산 자연휴양림 행복마루2 후기
경기도 가평 아이랑 계곡 물놀이 하기 좋은 강씨봉 자연휴양림
올해 개장한 수도권 근처 무의도 자연휴양림 연립동 103호 후기
댓글